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란 앱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글을 올리면 광고를 통해 얻는 추가수익을 말합니다.
우수한 콘텐츠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최적화시키고, 거기서 발생되는 광고수익을 통해 부수입을 노리는 분들이 많이 도전하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활성화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 블로그와 조금 차이가 있는 블로그라 처음에는 낯설었답니다.
일주일에 몇 번 정도 글을 작성하다 보면 익숙해지는 부분들도 있으니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말중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도 없다"라는 말입니다.
익숙한 것만 추구하다가 새로운 것이 낯설고 어렵다고 도전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변화도 찾아오지 않겠지요!
저 또한 구글애드센스를 도전해 보고자 2021년에 새롭게 티스토리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하니 기분 좋게 시작을 해보았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 치르기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하고자 글을 꾸준히 작성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렸지만 매번 낙방이었습니다. 다들 애드고시라는 말을 왜 하는지 이제야 이해가 되었답니다.
수정해야 할 부분들도 체크해 보고, 뭐가 잘못된 것인지 정확히 찾지 못해 헤매기도 많이 했답니다.
마음은 급할 것도 없는데 그 시스템이 너무 낯설고 뭔가를 설정해야 한다는 그 자체가 어려웠답니다.
아직도 생소한 부분이라 다시 공부를 하는 마음이랍니다.
뭐 이렇게 된 이상 장기전을 노리고 다시 도전해 보고, 또 도전해 보았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구글애드센스에 도전한 지 거의 일 년이 지나가고 나서야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했답니다.
어찌나 긴 시간이었는지 '안되면 또 해보지'라는 생각으로 틈날 때마다 글을 쓰고 애드센스를 신청했던 것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꾸준히 글쓰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심사기준에 맞춰 최적화시키기가 제일 어려웠답니다.
다들 이야기하는 부분들이 달라서 맞춰서 사용하기 어려웠는데 나중에는 편하게 글을 작성하면서 글자수도 생각도 안 하고 작성을 했답니다.
그렇게 꾸준하게 글을 쓰면서 내가 좋아하고 관심이 가는 주제를 기준으로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구글에서 보낸 핀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들고서 얼마나 좋아했는지 모릅니다.
우편함에서 꺼내서 들고서 한참 동안 쳐다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핀번호를 입력하고, 전체적인 정보를 확인을 한번 더 했습니다.
계좌도 외화계좌가 있는 우리은행으로 다시 만들어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모든 부수입은 이곳 계좌로만 들어오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다만 몇 원이라도 근로소득과 부수입의 구분이 필요했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송금받기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고, 방문자 수가 적어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하루 이틀 작은 돈이 모이게 되었습니다.
설정금액으로 지급요청을 해둔 상태이기에 목표치가 다가왔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딱 2년이 되는 시점!
오늘새벽에 이렇게 메일이 도착했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이 송금처리가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그 돈을 한 달, 하루로 나누어보면 얼마 안 되는 푼돈이지만 이렇게 부수입이 생겼다는 점이 무척이나 행복하고 기쁜 마음이랍니다.
'공부이야기 > 파이프라인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에서 세금양식이 거부를 되었습니다! - 수정하는 방법! (6) | 2024.12.10 |
---|---|
티스토리 이벤트-오블완 챌린지 당첨이야기 (2) | 2024.12.09 |